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국, 변종 코로나에도 백신 효과 있을 것"

by withus 2020. 12. 21.

미국 행정부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 프로그램 ‘초고속 작전’의 몬세프 슬라위 최고책임자는 영국에서 발생한 변종 코로나바이러스에도 이미 개발된 백신이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20일(현지 시각) 밝혔다.

(왼쪽부터) 14일 미국 콜로라도주 포트콜린스시의 한 병원에서 병에 담긴 염화나트륨 액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보인다. /

 

슬라위 최고책임자는 이날 CNN에 출연해 영국에서 보고된 변종 코로나19와 관련, 현재 승인된 백신들이 효과가 없을 가능성은 매우 낮다며 "지금까지 백신에 내성을 지닌 단 하나의 변종도 없었다고 본다. 지금으로선 존재하지 않는다"고 했다.

 

슬라위 최고책임자는 백신과 관련된 스파이크 단백질 같은 코로나바이러스의 핵심적 속성은 코로나19에 특정한 것으로, 변이가 크게 일어날 가능성도 낮다고 했다.

그는 "백신들은 스파이크 단백질의 많은 다른 

 

부위에 저항하는 항체를 사용해 그것이 모두 바뀔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다.

또 슬라위 최고책임자는 이미 코로나19에 감염됐던 사람들도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코로나19) 감염이 매우 강력한 면역 반응을 유도하지 않는 것으로 안다"며 "그것은 시간이 흐르면 약화하기 때문에 코로나19에 감염됐던 사람도 백신을 접종하는 게 안전하다"고 했다.

 

 

-조선비즈-

 

댓글